컨텐츠 바로가기
배내골여행안내
Travel Guide
  • 다음카페

명소안내    |    > 배내골여행안내 > 명소안내

통도사

달마야 놀자의 촬영 장소이기도 하다. 영화 촬영 장소는 통도골의 상류에 있는 계곡으로 넓은 계곡과 맑은 물로 아직 까지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계곡이다.

송림숲

장선마을 앞에 약 1전 면적 되는 풍치림 있었는데 옛날 100여년전에 울창한 숲을 벌채하여 장선마을이 망했다고 한다. 이후 마을 사람들이 재차 나무를 심어 숭상한 결과 마을이 흥성했는며 현재 울창한 숲을 형성하고 있다.

밀양댐

수몰지역에서 키운 수목으로 자연생태 공원을 조성하는 등 환경친화적으로 건설되었다. 밀양 단장천의 맑은 물이 모여 만든 밀양호는 아름다운 주변 경관과 함께 새로운 관광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염수봉

이곳은 아직까지 등산객 발길이 뜸하여 낙엽이 발목을 덮고 있어서 새롭고 상쾌한 산행을 즐길 수 있으며 봄철에는 나물이 많아 마을사람들의 나물채취를 위해 오르내린다.

철구소

배내골의 계곡이 시작되는 곳으로 수심이 깊고 맑아 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맑아지는 곳이다.

파래소폭포

안개처럼 퍼지는 물보라는 시리도록 차서 아침 저녁나절에는 물보라에 무지개가피어올라 어둠침침하던 소가 일시에 장관을 이루는 이곳은 사람들의 발길이 흔치않아 자연을 잘 간직하고 있는 선경이라 할 만하다.

표충사

표충사는 임진왜란 때 승병장으로서 왜군을 격멸 하였으며 일본과의 강화사절로서 나라에충성을 다한 사명당 송운대사의 충의를 표창하여 나라에서 명명한 절이다.

농암대

천길 벼랑이 농(籠)을 깎아 세운듯 하고 그 밑엔 수정 같이 맑은 물에 은어때가 뛰노는 수석이 빼어난 경승지로서 점필재, 김종직 선생께서 만년에 유성 하시던 명승지이다.